글로벌 유통 빅 바이어 한국상품 구매 러시
상태바
글로벌 유통 빅 바이어 한국상품 구매 러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1.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기업의 우수한 품질에 매료된 월마트, 까르푸, 테스코, 아마존 등 글로벌 유통 빅 브랜드가 한국업체들의 상품을 구매하려고 대거 방한하여, 코엑스에서 우리 중소기업과 1:1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오는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글로벌 초대형 유통바이어 77개사 133명을 초청, ‘코리아 그랜드 소싱페어(Korea Grand Sourcing Fair) 2013’를 개최한다.

 금번에 7회째를 맞이하는 ‘코리아 그랜드 소싱페어’는 한국무역협회가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하여 매년 전세계 내로라하는 글로벌 빅 유통바이어를 초청하여 개최하는 수출상담회이다.

 특히, 올해는 중소기업청이 함께하여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및 아세안·중앙아시아 등 신흥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지역 유력바이어를 초청, 국내 업체 약 800개사와 자동차부품, 청정·신선식품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의 품목과 관련된 1,100여건의 수출 상담을 펼친다.

가장 눈에 띄는 빅바이어로는 전 세계 1위~3위 유통업체로 꼽히는 월마트(Walmart), 까르푸(Carrefour) 및 테스코(Tesco) 등이다. 또한, 중국 유통업계 2위·3위·4위로 평가되는 바이리앤 그룹(Bailian Group), 리앤화(Lianhua Supermarket)와 쑤궈 슈퍼마켓(Suguo Supermarket)이 참석해서 국내기업과 다양한 품목에 대해 소싱 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1위 서점체인을 보유하고 있는 그라미디어(Gramedia)사는 쇼핑몰 입점설명회와 동 쇼필몰에 입점할 우리 기업들과의 개별상담회를 개최하며, 중국 온라인 B2C 2위 기업인 징동(JD.com)은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한국 및 일본 제품 취급 인터넷전자상거래 사이트(한일관)에 입점할 우리 기업을 탐색한다.

 이외에도 베트남 소매유통 1위기업인 사이공(Saigon Coop), 우즈베키스탄 최대 소매유통업체인 코르진카(Korzinka), 가정용품 및 인테리어 제품으로 러시아 대표 선도기업인 유테라(Yuterra) 등의 고위 간부가 방한하여 직접 구매상담을 한다.

 우리기업으로는 남영산업, 송원타월, 롤팩 등 각 분야의 우량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한세실업, 보령메디앙스 등 중견기업을 아우르는 제조 및 유통분야 800여개 기업이 참가해 해당 산업분야 빅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가진다.

 한편, 수출초보기업과 지방기업의 해외판로개척 지원을 위하여 이들 기업의 상품 전시 쇼케이스를 운영하는 등 바이어의 시선을 끌어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배려하였으며, 수출입관련 인증, 통관, 해외마케팅 분야 등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현장 컨설팅서비스도 제공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글로벌 바이어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이번 행사가 해외 판로 개척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중소기업이 중국 내수시장과 신흥시장 등에 적극적인 진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