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 10계명으로 도시를 아름답게”
상태바
“책 읽기 10계명으로 도시를 아름답게”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4.01.23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내손에 책’ 캠페인 전개

   
▲ (사진제공-군포시청) 내손의 책 캠페인(책 읽기 10계명)
“아침에 눈 떠서 저녁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늘 책과 함께하는 생활, 책 읽는 10계명을 아시나요? 군포가 ‘책’이라는 행복 바이러스를 퍼트리기 위해 보급에 앞장서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책 읽기 편한 도시 만들기를 추진해 온 ‘책 읽는 군포’가 올해 신규 사업으로 ‘내손에 책’ 캠페인을 추진한다.

도서관이나 학교, 직장 등 정적인 곳에서뿐만 아니라 거리와 버스 정류장 그리고 지하철 등 생활 곳곳에서 책이 함께하는 풍경을 창조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시는 먼저 지역 내 초,중,고 46개교와 교육청, 소방서와 경찰서 등 관계기관, 시민사회 단체, 각종 문학회에 캠페인의 취지와 협조를 바라는 안내문을 배포할 계획이다.

또 봄,여름,가을,겨울에 한 번씩 상업지역이나 전철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책 읽기 10계명 등이 담긴 홍보물을 배포하며 캠페인 동참을 유도하고,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내손에 책’ UCC(User Created Contents, 사용자 제작 콘텐츠) 공모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방희범 책읽는군포실장은 “우선하여 공무원들이 출,퇴근길에 책을 보며 캠페인에 앞장을 서고, 각 동 주민센터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단위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라며 “올해는 책 들고 다니기가 시민 생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 5기 군포시는 ‘책 읽는 군포’ 만들기를 역점시책으로 삼고 한 도시 한 책 읽기, 거실을 서재로, 책 읽는 학교, 직장 등의 사업을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