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의원 국회부의장 출마 선언
상태바
심재철 의원 국회부의장 출마 선언
  • 배점희 기자
  • 승인 2014.05.23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개조에 발맞춰 국회개조를 위한 개혁에 앞장설 것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심재철 의원.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안양동안을, 4선)은 박 대통령이 세월호 담화문에서 밝힌 ‘적폐청산’과 ‘국가개조’를 위해서는 국회가 획기적인 변화에 나서야 하며, 국민이 진정 원하는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국회부의장에 나섰다고 밝혔다.

 서울대 총학생회장 출신인 심재철 의원은 1995년 신한국당과 한나라당 부대변인을 시작으로 지난 20년간 기획위원장, 홍보위원장, 경기도당 위원장, 원내수석부대표, 정책위의장, 최고위원 등 당의 기획·홍보·정책 등 핵심당직을 두루 거쳤다.

 심 의원은 2000년 등원 첫해 7개의 국회 개혁법안을 발의하는 등 지금까지 총 20여 개에 달하는 국회·정치 개혁 법안을 발의했다. 그 중에서 국회의장의 중립적인 의사 진행을 위해 당적을 포기하도록 하는 국회법 개정안, 철새 정치 근절법과 인사청문회 강화를 위한 개정안을 비롯해 의원표결 실명제의 계기가 된 국회 표결 전광판 신설 촉구 등은 의회 민주주의를 진일보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심 의원이 지난 2012년 전당대회 출마 당시 내세운 <6대 정치개혁 공약> 중에서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연금제도 개선, 무노동 무임금 적용, 국회윤리위 기능 강화가 새누리당의 정치 개혁 대표 공약으로 반영되었고, 국회의원 겸직 금지, 국회의원 연금 제도 개선, 국회 폭력 방지 법안 등이 국회를 통과했다.

 심 의원은 이번 국회 의장단 선거가 △일하는 국회, △개혁 국회, △투명한 국회를 위한 변화의 시작이 되어야 하며, 친소관계·계파·관례적인 투표가 아닌 당의 화합과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새로운 역사의 장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장애 3급인 심 의원은 국회역사상 첫 장애인 국회부의장이 된다면 소외된 국민과 소통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히며, 그동안 3번에 걸친 세비 반납 운동과 무노동 무임금 실천, 국회 선진화와 개혁을 선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개혁 국회와 민생 국회로 개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