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와 접목한 중소기업 글로벌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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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와 접목한 중소기업 글로벌마케팅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6.04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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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한류(K-Wave) 문화콘텐츠와 접목한 중소기업 글로벌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는 6월 7일(토) 브라질월드컵 현장에서 「우수 중소기업제품 홍보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전은 지난 4월 중국 상하이에서 성황리에 개최한 ‘한국문화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페스티벌(Festival)’에 이은 2번째 글로벌 홍보 행사로 세계인의 축제 브라질월드컵을 겨냥해 브라질 제2의 수도인 리우데자네이루에서 ‘KBS 뮤직뱅크’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대형 프로젝트이다.

홍보전 전시 제품은 K-HIT 매장 입점 제품 , HIT500 제품, 해외대형유통망진출 제품 등 중진공이 보유한 수출전략상품 데이터베이스(DB)에서 패션, 화장품, 아웃도어, IT 및 전통식품 등 30가지 제품을 엄선하여 구성했다.

중진공은 현지 홍보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체험마케팅과 한류콘서트(K-Pop) 간접광고(PPL), 홍보전 현장스케치 영상노출 등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한국 중소기업 우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K-HIT 매장 :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모집ㆍ선정하여 해외 대형매장 주요지점에 중기제품 전용매장을 설치, 전시‧판매를 통해 해외 대형유통망 진출을 촉진하는 매장

* HIT500 사업 : 중소기업 히트제품 육성을 목표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이 2010년 3월부터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소비자 및 전문가평가단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매년 500개의 창업초기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선정하고 온라인 홍보전시장(www.hit500.or.kr) 운영, 제품체험단 등 온라인 홍보, HIT500 PLAZA 입점판매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

중진공 전홍기 마케팅사업처장은 “글로벌 팬문화(fandom)로 자리 잡은 한류(K-Wave)는 우리의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다가오는 9월 인천 아시안게임과 더불어, 중국, 동남아 그리고 미국까지 급속하게 확산되는 한류를 활용한 간접광고(PPL)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최대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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