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의 가치를 선도해 나가는 경기도가 돼야
상태바
사람중심의 가치를 선도해 나가는 경기도가 돼야
  • 배점희 기자
  • 승인 2014.06.15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남경필 경기도지사 당선인
남경필 당선인의 혁신위원회는 6월 15일(일)오후4시, 국회 의원회관 553호에서 남경필 당선인 주재로 2차 회의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희망제작소 윤석인 소장을 초청해 ‘성공적인 민선 6기 자치혁신 실천에 필요한 위원회 운영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듣고 혁신위원들과 열띤 토론을 벌였다.

 희망제작소 윤석인 소장은 그간 지방자치는 본래의 의미를 잘 살리지 못하고 있어 아쉬웠으며 “진정한 지방자치, 지방혁신을 이뤄나가기 위해서는 당선인이 사회통합 실현을 목표로 내건 만큼 임기 동안 지속적으로 시민사회 내 다양한 공동체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분권을 위한 권한을 주어야 한다.” 라고 제안하였다.

또한 “경기도는 경제적 성과보다는 사람 중심, 가치 중심으로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남경필 당선인은 “혁신위가 따복마을, 일자리 창출, 안전 등 핵심공약들에 대해 각 분야별 위원들의 경륜과 아이디어를 접목해 도정 혁신을 통한 도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운영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혁신위원으로 임해규 前 국회의원, 윤석인 희망제작소 소장이 추가되었고, 임 前 의원은 공동 혁신위원장으로, 윤 소장은 사회통합소위 위원으로 활동한다.

 
뒤이어 혁신위 미래전략과 사회통합 각 분과는 분과별로 핵심 아젠다와 실무 아젠다를 논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