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안저검사 지원 받고 눈 건강 찾으세요
상태바
포항시 안저검사 지원 받고 눈 건강 찾으세요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1.26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 전경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 전경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올해에도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의 합병증을 사전에 검사하여 예방하기 위한 안저검사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검사 대상은 포항 지역 내의 고혈압·당뇨병을 진단받은 만성질환자로, 포항시 남·북구 보건소에서 안전검사 비용 지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안저검사를 통해 안저, 안압, 굴절 등을 검진 받아 눈 합병증 발생 여부를 알 수 있으며, 협약이 체결된 안과에서 비용 지원 쿠폰을 사용하여 1만원 내외의 검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사용 가능한 안과는 △포항성모병원 △포항의료원 △이재백안과의원 △밝은눈연합안과의원 △영동안과의원 △포항세명기독병원 △분도안과의원 △내눈에김안과의원 △ 좋은의사들안과의원 △오안과의원 △우리눈안과의원 △오천제일안과의원 △흥해경대안과의원 으로 총 14곳이 있으며, 추가 비용이 발생 시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고혈압·당뇨병의 합병증으로 실명의 주요 원인이 되는 망막병증은 조기 발견 후 치료하여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으나, 90% 이상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다. 2020년 포항시 남구보건소에서 안저검사 쿠폰을 발급받아 검사한 만성질환자 중 유소견자 비율은 42.4%로, 2019년에 이어 여전히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기에 만성질환자들의 연 1회 이상 정기검진은 꼭 필요하다.

고원수 남구보건소장은 “고혈압·당뇨병은 만성질환인 만큼 완전한 치료는 어려우나, 적절한 관리를 통하여 증상 완화 및 합병증 예방이 가능하다. 관리가 힘든 시민들이 안저검사 지원 쿠폰을 통해 검사에 대한 부담도 덜고, 만성질환 관리에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