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2020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선정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2020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선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2.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위험 제거 노력, 부패방지 제도 운영, 반부패 정책확산 노력 3개 부문 만점 획득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설공단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설공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2등급)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6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공단은 전년도 총점보다 5.51점 상승한 91.79점으로 2등급을 받았다. 지난 2019년도 당시 3등급 보다 1등급 상승한 결과이다.

공단은 계획·실행·성과확산에 대한 7개 부문의 평가영역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으며, 특히 △부패위험 제거 노력 △부패방지 제도 운영 △반부패 정책확산 노력 부문 세 개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하여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단 내에서는 ▶이사장 현장소통·공감의 날 ▶유튜브 청렴 UCC 시민 댓글 이벤트 ▶발로 뛰는 청렴행정 청렴교육 실시 ▶청렴해피콜 등 전직원이 함께 하는 적극적인 청렴활동을 펼쳤으며, 대외적으로는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네트워크를 통하여 시민참여를 활성화하고, ▶부산 8개 공공기관과 청렴시민감사관이 함께하는‘청렴 friends’ 합동교류회 개최를 통하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추연길 이사장은 “2020년도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 달성은 투명경영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여 일구어낸 성과로, 2021년도에는 1등급 최우수 기관 달성을 목표로 경쟁력있는 청렴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