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온라인 가정경제설계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온라인 가정경제설계 아카데미 개강
  • 유제 기자
  • 승인 2021.03.18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 이후 행복한 노후를 위한 경제 꿀팁 대방출

[부천=글로벌뉴스통신]의학기술 등의 발달로 100세 장수가 보편화 되는 호모 헌드레드(Homo Hundred)시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은퇴 이후 삶을 준비하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가정 경제 설계 노하우를 알려줄 ‘가정경제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이번 강좌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오는 19일부터 4월 2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국은퇴설계연구소 권도형 대표, 김신혜 부사장 등 전문가가 자산관리의 핵심을 꿰뚫는 100세 경제학, 재무심리, 개인재무제표 만들기, 보험과 연금, 투자설계의 원칙, 스마트금융 관리법 등 유익한 내용을 강의한다. 

교육과 더불어 ‘코너 속 코너’를 마련하여 수강생이 실생활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세심한 코칭이 수업의 질과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100세 시대 은퇴 이후 안정된 삶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중년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 또는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진 제공 : 부천시) 가정경제설계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사진 제공 : 부천시) 가정경제설계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