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교육감, 공약 평가서 3년 연속 최우수
상태바
김석준 부산교육감, 공약 평가서 3년 연속 최우수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26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2021 전국 교육감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를 받았다고 25일(화) 밝혔다.

지난 2019년 공약실천계획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SA등급)를 받은 교육청은 전국 교육청 가운데 부산교육청과 충북교육청 뿐이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선거공약의 이행실적을 평가하고 마무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공약이행완료(50점), 2020년 목표달성(50점), 주민소통(100점),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대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 발표했다.

평가등급은 총 5단계(SA, A, B, C, D)이며, 종합평가에서 총점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받으면 SA등급(최우수)에 해당된다.

이번 평가에서 부산시교육청이 SA등급을 받은 것은 전체 54개 공약사업가운데‘창의공작소 및 영양교육체험관 설립·운영’, ‘수업·평가지원센터 구축·운영’, ‘모든 중학교 입학생 첫 교복 지원’, ‘공립 대안학교 송정중학교 설립’등을 완료했거나 정상 추진하고 있는 결과로 분석된다.

또 2년간의 공약사업 이행현황을 누구나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교육청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하고, ‘그림카드’ 형태의 공약사업 진행보고서를 제작해 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김석준 교육감은“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에 두고 공약사업 실천에 최선을 다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와 소통·공감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