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정연구네트워크’네트워크 강화,연구사업 내실화 기여
상태바
‘인천시정연구네트워크’네트워크 강화,연구사업 내실화 기여
  • 유제 기자
  • 승인 2021.05.2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ReN 회원기관 공동연구사업 추진 ,「ICReN 플랫폼」 구축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시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임에 공감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뜻을 모은 관내 15개 공공기관의 연구협의체인 인천시정연구네트워크(ICReN)는 2020년 8월 발족 이후, 2021년 제1회 정기모임을 5월 26일(수) 개최했다.

이번 정기모임에는 인천시정연구네트워크(ICReN) 15개 회원기관인 인천도시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광역시의료원, 인천문화재단,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인천사회서비스원,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의 기관장 및 실무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시정연구네트워크(ICReN)은 2021년 주요사업으로 시정현안 발굴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인천시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실태와 정책방향’, ‘문화를 통한 구도심 활성화 방안(안)’, ‘인천광역시 초등돌봄 서비스 현황과 개선방안’,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서비스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방안’총 4건의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4월 26일부터 5일간 시의회와 ICReN이 공동주최한 ‘<정책소통 토론회>결과보고 간담회’ 결과를 공유하고 의원역량 강화, 정책연구 협력네트워크 강화, 시민참여 정책소통 등의 취지를 실현하기 위해 <정책소통 토론회>를 ICReN 네트워크 사업으로 유지· 강화하기로 합의하였다.

또한, ICReN 각 기관들의 중점사업, 연구자료, DB 등을 시민과 공유하고 회원기관간 유기적 협력과 ICReN 사업성과 공유를 위한 「ICReN 플랫폼」을 구축하여 10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 : 인천시) 갈무리 사진
(사진 : 인천시) 갈무리 사진
(사진 : 인천시) 갈무리 사진
(사진 : 인천시) 갈무리 사진

ICReN 사무국인 인천연구원의 이용식 원장은 “ICReN이 공사·공단 및 출자·출연기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하여 지역현안 및 의제에 대한 담론을 형성함으로써 시와 중앙정부에 정책과 제도를 제안하는 등 콘텐츠를 내실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ag
#icre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