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BOOK구 갈매기 책방’ 운영
상태바
부산 북구, ‘BOOK구 갈매기 책방’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31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북구) 'BOOK구 갈매기 책방' 운영
(사진제공:북구) 'BOOK구 갈매기 책방' 운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전국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축제 ‘2021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중 프로그램의 하나로 ‘BOOK구 갈매기 책방’을 6월 5일과 19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BOOK구 갈매기 책방’은 책과 문화공연이 만나는 도심 속 힐링 복합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6월 5일에는 화명 장미공원에서, 19일에는 구포역 광장에서 각각 진행한다. 행사 시간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다.

갈매기 책방은 밴드 업스케일의 공연 ‘리듬 속에 그 책!’, 나의 인생 책 소개, 자유 독서 순으로 이어진다.

참가신청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5월 31일 오전 10시부터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있다.

정명희 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 지친 구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캠핑하듯이 가벼운 마음으로 공연과 독서를 즐기면서 심신의 여유를 되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북구는 구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하여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지난 4월 29일 ‘대한민국 책의 도시 북구’ 선포식을 개최하고 5월 10일 ‘나의 인생책 패션쇼’를 진행한 바 있다.

독서대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