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빨라진 코로나19 선별은 QR코드 활용 전자문진표!
상태바
마포구, 빨라진 코로나19 선별은 QR코드 활용 전자문진표!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7.27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진료소에 비치된 QR코드 활용, 개인 핸드폰으로 전자문진표 작성
수기 문진표 작성 중 교차 감염 우려 낮추고, 선별진료소 근무자 부담 줄여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지난 16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 작성 시스템을 도입 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마포구)전자문진표 작성을 위해 QR코드를 찍는 모습
(사진제공:마포구)전자문진표 작성을 위해 QR코드를 찍는 모습

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하루 평균 1200명이 넘는 검사자가 보건소 선별진료소로 몰리게 되어, 긴 대기시간으로 인해 생기는 시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함이라고 덧붙였다.

기존에 ‘대기 – 수기 문진표 작성 – 접수 – 검사’순의 4단계로 진행되던 절차가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 도입 후에는 ‘대기(전자문진표 작성) – 접수 – 검사’ 순의 3단계로 진행된다.
 
수기 문진표 작성 단계가 빠진 만큼 대기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선별진료소 근무자들의 업무 부담도 줄어들었다. 

아울러, 수기 문진표 작성 하는 동안 시민들 간 교차 감염 우려도 낮추게 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전자문진 시스템은 검사자가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비치된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촬영 후, 직접 전자문진표를 작성하면 된다.

(사진제공:마포구)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
(사진제공:마포구)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

그 후 검사 절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접수처에서 본인 여부 및 작성 내용을 확하고, 바코드를 출력해 검체를 채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근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선별 검사를 받은 한 구민은 “무더운 날씨 위생장갑을 끼고 수기로 문진표를 작성하고, 대기하던 과정이 없어져 한결 쾌적해졌다”며, “QR코드 기술을 활용한 마포구의 발 빠른 대처에 칭찬을 보낸다.”고 전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해선 구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코로나19 검사가 필요하다”며,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구민들이 신속하고 쾌적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