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소방서, 바로 당신이 시민영웅입니다!
상태바
부산 금정소방서, 바로 당신이 시민영웅입니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8.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소방) 유공시민에게 ‘화재진압유공’ 인정해 표창 수여
(사진제공:부산소방) 유공시민에게 ‘화재진압유공’ 인정해 표창 수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금정소방서(서장 김한효)는 지난 8월 1일 금정구 부곡동 소재 음식점 화재 시 공사장 내 상수도 호스를 약 40M 전개하여 신속한 초기 진화로 큰 화재를 막은 유공시민에게 ‘화재진압유공’을 인정해 표창을 수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9일(월) 밝혔다.

표창을 받은 유공시민 남정국(남, 64년생)씨는 지난 8월 1일 오후 16시 53분경 공사장 현장 확인 중 인근 음식점 주방에서 불꽃 및 연기가 나오는 것을 보고 공사장 내 상수도 호스로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초기진화를 함으로써 음식점 내 연소확대를 방지하고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였다.

그 날의 기억을 생생히 기억하고 있는 표창유공자 남정국씨는 “그 당시에는 당장 불을 꺼야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저 말고 그 누구라도 그런 상황이었다면 저와 같은 행동을 했을 것이다.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표창장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작은 힘일지라도 보탬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한효 금정소방서장은 “화재 초기 소화 활동은 귀중한 생명을 지키고, 시민의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면서, “앞으로도 화재 현장에서 공로가 인정된 시민 유공자를 격려해 안전의식을 고취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