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자랑스러운 횡성여성상, 원정숙 (사)생활개선회 수석부회장 선정
상태바
제1회 자랑스러운 횡성여성상, 원정숙 (사)생활개선회 수석부회장 선정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1.08.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횡성군청 ) (사)생활개선회 횡성군연합회 원정숙 수석부회장
( 사진제공: 횡성군청 ) (사)생활개선회 횡성군연합회 원정숙 수석부회장

[횡성=글로벌뉴스통신]횡성군(군수 장신상)은 지난8월19일(목)심사위원회를 열고 제1회 자랑스러운 횡성여성상 수상자로 원정숙 수석부회장을 선정했다.

원정숙 수석부회장은 (사)생활개선회 횡성군연합회 활동을 통해 성평등 문화확산과 지역 여성 능력개발 및 권익증진에 앞장서왔다. 다양한 여성단체 활동과 위원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여성의 활동 역량을 강화하였고, 부단한 노력으로 자기 능력을 개발해 이를 토대로 횡성군 지역 여성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는 평이다.

특히 정보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 여성에게 찾아가는 영농여건 개선 교육 강사로 활동하면서 여성농업인 정책을 안내하고, 농작업 편의 장비 안내를 통한 건강한 영농활동 실천 등 실질적인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농촌 여성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제1회 자랑스러운 횡성여성상 시상은 오는 9월 3일 제17회 횡성양성평등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장신상 군수는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지역 성평등 문화확산과 지역 여성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지역 여성에게 자랑스러운 횡성여성상을 시상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 여성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여성정책 마련에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