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온오프연계 릴레이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안양시, 온오프연계 릴레이 일자리박람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8.30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온오프연계 릴레이 일자리박람회 개최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온오프연계 릴레이 일자리박람회 개최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금년도 네 번째 구인구직 행사인 온오프연계 ‘릴레이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9월 8일과 9일 2일 동안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12개 기업이 구인업체로 참여해 6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안양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9월 1일부터 7일까지 사전 참가신청이 필수다.

이에 대한 홈페이지는 9월 1일 오픈한다. 구직자는 홈페이지 초기화면 ‘24시 채용관’ ‘일자리박람회’ ‘기업별지원’ 순으로 참가신청 할 수 있다.

2일 동안 열리는 릴레이 일자리박람회에서 첫날인 8일은 5개 기업이 화상 채용면접을 실시하고 다음날인 9일 7개 기업체 인사담당이 시청사 2층 일자리센터를 방문해 각 시간을 달리해 대면면접을 벌일 예정이다.

시는 대면면접 과정에서 열화상감지기를 설치해 체온을 측정하고 QR코드 방문인증, 마스크와 1회용 비닐장갑 비치, 시간대별 면접 운영 및 시간별 입장 등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금년 들어 공공부문을 제외한 3번의 일자리박람회와 36회에 걸친 구인구직만남의 날 등 시의 일자리센터를 통해 약 5500여 명에게 취업의 기쁨을 안겼다.

이런 가운데 시는 지난해 취업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7월 12일 공공자치연구원 주관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일자리창출 부문 대상수상을 통보받기도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취업이 최고의 행복이자 복지다. 일자리를 희망하는 이들은 이번 박람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