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보건소, ‘도시농부학교-하우스 팜’ 운영
상태바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도시농부학교-하우스 팜’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10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도시농부학교-하우스 팜’ 운영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도시농부학교-하우스 팜’ 운영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관내 아토피·천식 센터 등록 환아 및 가족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도시농부학교-하우스 팜’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금) 밝혔다.

지난달 시작된 하우스 팜은 다음달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각 가정 내 베란다에서 직접 텃밭을 가꾸면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해 생각해보고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육은 화상회의 앱인 줌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각 가정으로 베란다 텃밭 물품과 모종을 전달받은 참가자들이 실습 과정을 촬영해 네이버 밴드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은 상추 모종 심기, 쪽파 파종하기, 콩나물 기르기, 씨앗 강정 만들기 등 재배부터 요리까지 다양한 테마로 구성돼 있어 참가자들의 호응이 좋다.

수지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환아와 가족들이 식습관 개선의 계기 및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생활 속 알레르기 저감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