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주한인도문화원, 교육협력 MOU 체결
상태바
부산교육청-주한인도문화원, 교육협력 MOU 체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04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주한인도문화원과 교육협력 MOU 체결
(사진제공:부산교육) 주한인도문화원과 교육협력 MOU 체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일(금) 오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주한인도문화원과 교육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석준 교육감과 이순영 부산시의회 교육위원장, 수린더 바가트 주한인도대사관 부대사, 소누 트리베디 주한인도문화원장, 부다팔라 반테 국제사티학교장,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MOU는 지난 4월 주한인도대사관 부대사와 주한인도문화원장이 부산을 방문했을 때 부산시교육청에 교육 협력을 요청해 이뤄진 것이다. 이번 MOU에 따라 양기관은 관할 학교 간 국제교류 추진에 협력하고, 각종 교육 및 문화교류 행사에 학생과 교사가 참가할 수 있도록 협조키로 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주한인도문화원 간 교육협력 MOU 체결
(사진제공:부산교육) 주한인도문화원 간 교육협력 MOU 체결

양기관은 협업을 통해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CCAP), 학교 국제교류 및 화상수업, 학교 자매결연 등 교육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제이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 부산시교육청에서 개최하는 아시아 청소년 교육포럼에도 인도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교육청과 주한인도문화원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육·문화 교류 행사가 활발하게 추진되길 바란다”며 “양국의 청소년과 교사들이 서로의 문화를 잘 이해하고, 국제적 감각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