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동안초, 전문가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동안초, 전문가 청렴교육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0.0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과천교육지원청 동안초등학교, 전문가와 함께하는 청렴교육 실시
(사진제공: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과천교육지원청 동안초등학교, 전문가와 함께하는 청렴교육 실시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동안초등학교는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0월 5일과 10월 7일 양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미래세대의 청렴의식 강화를 위한 청렴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10월 5일과 7일 양일간 실시되는 교육은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참여형·체험형 활동을 통해 청렴의 가치와 청렴한 삶의 실천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체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청렴교육 프로그램은 ‘청렴이란 무엇일까’를 주제로 전문 강사의 연수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연으로 구성했다.

학생 참여형 공연은 청렴의 가치가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일상생활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청렴 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작을 활용해 일상 속 청렴 스토리를 샌드아트로 표현했다.

5학년은 ‘고 녀석 맛있겠다’, 6학년은 ‘사춘기 가족’ 공연을 관람하고, ‘청렴 6덕목을 활용한 나만의 청렴 이야기’, ‘우리가 꿈꾸는 청렴한 세상 만들기’ 과정을 통하여 학생 입장에서 청렴문화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실천하는 활동을 했다.

5일 교육에 참여한 한 5학년 학생은 “이번 공연과 체험을 통해 청렴이란 무엇인지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청렴한 사회를 위해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실천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조미영 교감은 “청렴한 사회를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학교 현장에서도 존중, 신뢰, 책임 등에 관한 교육이 꾸준히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동안초등학교는 청렴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덕성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