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지구환경사랑 실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지구환경사랑 실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알배기 신기 에코 어벤저스 활동으로 지구환경사랑 실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알배기 신기 에코 어벤저스 활동으로 지구환경사랑 실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군포신기초등학교(교장 안경애)는 지난 2일(화) 3학년 학생 163명을 대상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책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 출판기념회는 ‘알배기(알고, 배우고, 실천하기) 신기 에코 어벤저스’라는 주제로 창의융합프로젝트 활동을 진행됐다.

창의로 열고, 융합을 더하며 기후환경사랑을 체험으로 배우는 학교 생태지도 만들기, 라벨 챌린지, 나만의 지구, 신기 아우워, 우리 집 쓰레기양 조사,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식단 제안하는 글쓰기,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책 만들기 등의 다양한 배움을 통해 지구환경 사랑을 실천했다.

나만의 책 만들기에는 ‘안녕폴’그림책으로 알아보는 지구환경의 위기, Save us, Save earth 지구사랑 협동화, 오감으로 배우는 시화 등 생각의 탄생을 담은 책이다.

특히, 등굣길 시화전은 마을 주민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교문 울타리에 작품을 전시하여 학교를 넘어 마을로 확장된 배움과 성장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가정과 함께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부모는“실제 삶 속에서 함께 체험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게 한 정말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경애 교장은 “삶 속에서 상상과 도전으로 거침없이 꿈꾸는 학생들을 응원하며 지구생태시민으로 온전히 성장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