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21 대한민국 친 환경대전’ 참여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2021 대한민국 친 환경대전’ 참여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11.0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창업 지원형 기숙사 입주 기업대상,
(사진제공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정대화 이사장
(사진제공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정대화 이사장

[대구=글로벌뉴스통신] 한국장학재단(이사장 : 정대화,이하 재단)은 서울 창업지원형 기숙사 입주생 창업기업인 오롯이도로시(대표 박정주)가 2021 대한민국 친환경 대전에 참여하고, 일본과 대만 등 진출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홈 리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한국 최초의 오가닉 홈리빙웨어 브랜드 오롯이도로시는 환경을 생각한 럭셔리 키친 웨어 오플로(oFleurs)의 오브제 수세미를 와디즈 펀딩으로 정식 런칭했으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으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재단) 2021 대한민국 친환경 대전 출품 작품
(사진:재단) 2021 대한민국 친환경 대전 출품 작품

건강과 자연을 위한 올바른 제품을 제안하는 오롯이도로시는 11월 1일(월)부터 15일(월)까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탄소중립 그린 페스티벌에서 온라인 그린 클래스를 운영한다. 도로시 핸드워시볼 에코 클래스’ 누구나 쉽게 업사이클링을 이해하고 나만의 DIY 작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교육으로, 친환경대전공식 사이트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이후 진행된 실시간 강의는 환경부의 <친환경대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박정주 대표(조선대학교)는 “K-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글로벌 타켓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차 해외 진출로는 일본과 대만 시장을 목표로 일본/대만에 해외 상표등록을 마쳤으며, 해외 바이어와 긴밀한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 재단) 한국장학재단 대구본부 모습
(사진: 재단) 한국장학재단 대구본부 모습

한편, 한국장학재단 창업지원형 기숙사는 2019년 하반기부터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전국 5개 권역에서 약200여명의 대학(원)생이 ‘기술창업’,‘소셜벤처’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창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와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전국 총 30여명의 전담 창업 자문위원과 함께 매월 창업 자문교육, 선배 창업가와의 관계 형성 활동 등 차별화된 창업지원 시스템을 한 자리에 집중 제공하고 있는 한국장학재단의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