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산학연 클러스터 육성지원사업 최종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천안시, 산학연 클러스터 육성지원사업 최종 성과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2.0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천안시청) 산학연 클러스터 육성지원사업 최종 성과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천안시청) 산학연 클러스터 육성지원사업 최종 성과보고회 개최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이 올해 산학연 클러스터 육성지원사업을 추진한 결과 혁신 클러스터 확산으로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는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천안과학산업진흥원(원장 이병욱, 이하 진흥원)은 지난 11월 30일(화) 천안SB플라자에서 2021년 산학연 클러스터 육성지원사업(이하 클러스터 육성사업) 우수 성과 및 사례에 대한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역지침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 클러스터 총괄책임자, 회원 기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클러스터 육성사업 우수 성과 공유 및 클러스터 회원 기업들의 시제품 전시와 시연을 진행했다.

클러스터 육성사업은 지역 내 산·학·연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네트워크 협의체의 정보공유 및 교류 활동에 대한 지원을 통해 천안시 전략산업 육성에 필요한 과제를 발굴하고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려는 네트워크 기반 구축사업이다.

천안시와 진흥원은 2019년 4개의 클러스터를 시작으로 현재 8개의 클러스터를 지원하고 있다.

8개 클러스터는 △친환경 자동차부품 산업클러스터 △정밀의료 산학연 R&D 클러스터 △글로벌 조직재생 혁신 클러스터 △ICT 융합 지능형 정밀기계 협동 사업화 클러스터 △첨단기술 융합형 세라믹 건설소재 사업화 클러스터 △바이오헬스 산학연 클러스터 △반도체산업 패키징·테스트 소부장 클러스터 △라이프케어 기기 및 서비스 클러스터이다.

올해는 연구개발(R&D)과제 38건, 총 187억 원 과제 수주 계약과 연구개발(R&D) 사업기획 11건, 시제품 제작 25건, 기술컨설팅 25건, 네트워크 활동 105건 등 여러 성과를 달성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클러스터 육성사업은 천안 거점 산·학·연·관 연계로 산업발전에 필요한 과제를 함께 발굴하고 사업화 지원을 통해 산업생태계를 구축하는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략산업 육성과 미래 먹거리 창출을 선도하는 천안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