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서민을 위한 은행으로써의 역할을 강화
상태바
KB국민은행,서민을 위한 은행으로써의 역할을 강화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4.09.13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은행 본사
KB국민은행(www.kbstar.com)은 금융취약 개인고객 및 일시적인 유동성 부족에 직면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 “희망의 동행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다.

'희망의 동행 프로그램'이란 KB국민은행이 금융 취약 계층 및 서민, 일시적 자금 유동성 부족에 빠진 중소기업과 상호 협의를 통하여 채무상환 부담 경감과 정상화 방안을 도출하고, 적기에 금융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고객과 은행이 동반성장 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이다.

■ [개인고객 대상 Less-Less Program ]
 '희망의 동행 프로그램(개인고객을 위한 Less-Less Program)'은 부동산담보 연체고객에 대해 경매를 진행하던 연체관리 방식을 벗어나, 경매착수 전 사전 컨설팅을 통하여 고객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부동산 매매중개, 경매진행 유예 등 고객에게 맞는 채무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여 고객의 재산상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올해 7월초 시행된 제도이다.

7월초에 5천만원 이상 대출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1개월간 184명(285억원)의 상담을 통해 24명(26억원)이 채무를 정상화 하였고,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하여 대상자를 대출금 5천만원 이상 보유고객에서 1천만원 이상 보유 고객으로 확대하였다.

■ [기업고객 대상 기업신용개선 Program ]

 '희망의 동행 프로그램(기업신용개선)'은 일시적 유동성 부족을 겪고 있지만 정상화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금리할인, 여신기간 조정, 유동성 자금 지원 등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영정상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3년 3월 시행되었다. (7월말 현재 22개 기업, 973억원 운영중)

KB국민은행은 이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에 1,565개 기업을 점검하여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한 109개 기업을 영업점에 통지하여 프로그램 진행 여부에 대해 협의 중에 있으며, 하반기에도 추가적으로 대상 기업을 점검하여 연말까지 50개 이상의 기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 정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기업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기업의 요건을 완화하고 있다. 4월에는 당행의 여신 비중이 60% 이상인 기업에서 30% 이상인 기업으로 대상기업을 확대하였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의 신용등급 구간을 확대하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도 금융취약 계층, 서민, 청년 창업자,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며, “서민을 위한 은행으로써의 역할을 강화하고, 고객과 은행이 동반 성장하는 희망의 동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