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2월부터 재활용품 보상교환…10ℓ 종량제 봉투로 보상
상태바
군포시,2월부터 재활용품 보상교환…10ℓ 종량제 봉투로 보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2월부터 재활용품 보상교환…10ℓ 종량제 봉투로 보상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2월부터 재활용품 보상교환…10ℓ 종량제 봉투로 보상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는 폐자원의 수거율을 높여 자원 순환을 촉진하고,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2월부터 재활용품 보상교환사업을 실시한다.

보상대상 품목은 폐건전지와 종이팩,투명(무색)페트병이다. 군포시 위생자원과 나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폐건전지 0.5kg(20개),종이팩 0.5kg,투명(무색)페트병 30개당 10ℓ짜리 종량제봉투를 각각 보상 교환해준다.

재활용품은 가정에서 모아오는 자원만 가능하며,이미 수거함에 배출된 재활용품은 보상교환이 불가능하다. 보상교환 기간은 12월까지이다. 단,보상교환 물품이 소진되면 교환은 종료된다.

폐건전지의 경우 전해액이 흐르는 것은 불가능하며,산화은전지는 10개당 폐건전지 1개로 간주한다. 또 종이팩은 우유 팩,주스 팩,우유 팩 등이 해당하며,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헹군 후 펼쳐서 건조해야 교환할 수 있다.

투명페트병은 용량에 상관없이 개수로만 판단해 교환하고,무색투명한 생수와 음료병만 해당하며 유색 페트병과 커피 테이크아웃 잔 등은 교환이 안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자원 순환팀(031-390-0334)에서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