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FC,사업 다각화로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방안
상태바
안양FC,사업 다각화로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방안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09.26 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좌측 이필운 안양시장,우측 심기보 부시장
안양시는 과거 축구도시 명성을 되찾으려는 축구팬과 시민들의 열망에 부응하고자 2013년 2월 FC안양이 창단되었다.

안양시는 현재 FC안양의 재정위기로부터 지원을 늘리기 위해 상정한 지원조례 개정안이 지난 24일 열린 시의회(총무경제위원회)에서 부결된데 대한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FC안양이 추가 지원을 받지 못할 경우, 당장 10월부터 선수단과 구단 직원에게 임금체불 및 운영비가 미지급될 위기에 처해 있으며 그로 인한 선수단의 원정경기 등 프로리그 참여의 차질이 예상된다, 또한, 스폰서와 팬들의 신뢰를 잃어 구단은 물론 안양시의 이미지도 훼손될 것으로 보인다.

시(市)는“선수단 임금체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홈경기에 시민들의 참여가 절실히 요구되며 프로축구연맹과 협의하여 구단 정상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현재 운영하고 있는 FC안양 살리기 TF팀의 결과에 주시하는 한편, 스폰서 물색과 수익사업 다각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주력한다”는 입장이다.

조례개정안 상정에 앞서 시(市)는 시의회에 충분한 설명과 논의를 할 수 없었던 사항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창단 당시 연간 36억 원의 기본계획예산 계획을 초과한 지출과 논란이 되었던 수입재원 불확실성으로 창단 첫해부터 어려움을 겪었다“고 전했다.

아울러,“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사랑을 받아야 할 시민구단이 창단된 지 2년 만에 시민들에게 실망을 안겨 준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FC안양을 살리기 위해 조례개정을 재상정할 계획으로, 시의회가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9월25일(목)오전10시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이필운 시장은 "안양FC의 적절한 인수자를 찾겠다."고 하였다

이필운 시장은 “지금의 어려운 재정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와 시민 모두의 진심어린 노력과 솔선수범이 필요하다고 보며, 시장인 나부터 하나 하나 성실히 실천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이렇게 어려운 재정난을 헤쳐나가는 과정에 시민들께서 다소 불편하더라도 ‘밝은 미래를 위한 착한 투자’라고 생각해 달라”며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