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상태바
군포시,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지난 26일(토) 시청에서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운영 방향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산하에 청년일자리와 교육․홍보, 주거·복지, 문화․예술 등 4개 분과를 구성했으며, 청년층 현안에 대한 모니터링과 의견 수렴, 연구, 의제 발굴, 정책 제안, 토론회와 캠페인 개최, 네트워크 형성 등을 통해 청년정책 추진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4월에는 의제 발굴과 정책 제안과 관련한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임기는 오는 2024년 3월까지 2년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청소년청년정책과(031-390-078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대희 시장은 “청년정책협의체 역할은, 비록 어렵지만 세상과 사회를 바꿀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활동인 만큼, 자긍심과 소속감을 갖고 임해달라”며 “군포시도 청년들의 당면 현안과 고민들에 대한 공감을 토대로 접근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2기 청년정책협의체 박관익 위원장(군포예총 연예예술인협회)은 “앞으로 군포청년으로서 시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기대와 설레임을 갖고 있다.”며, “청년들의 잠재된 끼와 능력, 신선한 아이디어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민들과 군포시에 활력을 불어넣을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