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의고장 횡성군,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상태바
횡성한우의고장 횡성군,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2.04.05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횡성군청 ) 횡성군,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 사진 좌측 장신상 군수, 중앙 김종선 산림녹지과장, 우측 양재관 산림조합장 )
( 사진 , 횡성군청 ) 횡성군,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 사진 좌측 장신상 군수, 중앙 김종선 산림녹지과장, 우측 양재관 산림조합장 )
( 사진,  횡성군청 ) 횡성군,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전경사진
( 사진, 횡성군청 ) 횡성군,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전경사진

[횡성=글로벌뉴스통신] 횡성군은 4월5일(화) 오전 10시 30분, 안흥면 안흥리 산224-1번지 일원에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탄수흡수원 확보와 산림의 공익적 기능을 증진하고 산림자원의 조성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탄소중립 나무심기, 군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였다.

장신상 군수, 권순근 의회의장, 양재관 산림조합장, 기관단체장, 공무원 등 1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숲속의 여왕 이라 불리는 자작나무 1,350여본을 1.5ha 면적에 식재하였다.

특히 차량 통행량이 많은 국도 42호선 인근에 위치한 행사장에 눈처럼 하얀 껍질과 시원스럽게 뻗은 키가 인상적인 자작나무를 식재하면, 아름답고 쾌적한 녹색 생활 환경을 제공하여 횡성의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대본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목표 와 주요 조치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였다.

김종선 산림녹지과장은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도로변 경관을 개선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을 느끼는 군민들에게 활기찬 기운이 전달되었으면 한다. 또한, 나무 심기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흡수원 확충은 물론 우리 생활 속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군민 모두가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