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TAR 2차전지액티브 ETF 신규상장
상태바
KBSTAR 2차전지액티브 ETF 신규상장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4.06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 로고)
(한국거래소 로고)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KB자산운용의 ‘KBSTAR 2차전지액티브’ ETF를 ‘22.4.8(금),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2차전지(충전을 통한 반영구적 전지) 산업은 향후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있어 중심축으로 자리 잡고 장기적인 성장세 예상 된다.

특히, 글로벌 친환경 트렌드와도 맞물려 전기차의 핵심 구성요소인 2차전지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同) ETF는 2차전지 산업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하는 국내 최초 액티브형 상품으로서 라인업 다양성 확대에 기여 전망된다.

투자 유의사항 및 참고사항으로는 운용비용, 구성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 간에 괴리가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 등 고유의 상품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액티브ETF 특성은 운용능력에 따라 ETF 운용성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추적오차가 크게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총보수 이외에 기초지수 사용료, 매매비용, 회계감사비용 등의 기타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음에 주의가 필요하다.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내역(PDF)을 CHECK 단말기,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