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22년산 제주 조생양파 소비촉진 특판행사" 개최
상태바
위성곤, "22년산 제주 조생양파 소비촉진 특판행사" 개최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2.04.0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원실)더불어민주당, 제주 서귀포 위성곤 의원
(사진:의원실)더불어민주당, 제주 서귀포 위성곤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여당 간사인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 서귀포)에 따르면 4월7일(목)부터 4월20일(수)까지 2주간 전국의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22년산 제주산 햇양파 출하가격 지지를 위해 특판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조생양파 특판행사는 전국의 농협하나로마트 2,000개소가 참여하여 10억원 상당의 양파 1,500톤 판매를 목표로 시행된다.   

위성곤 의원에 따르면, 코로나 19로 식당과 학교 급식에서 농산물 소비가 급감하면서 올초부터 양파 가격폭락이 지속되면서 많은 생산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따라 그동안 위성곤 의원은 산지폐기와 시장격리 등 수급대책을 정부와 논의해왔고, 지난 2일에는 조생양파 수급안정을 위해 산지폐기 면적을 기존 44ha에서 94ha로 확대하는 정부의 수급안정대책 추가 결정을 이끌어낸바 있다. 그리고 오늘부터 전국적 유통망을 갖고 있는 농협과 함께 협력하여 소비촉진을 위한 특판행사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행사 첫날을 맞아 개최된 제주산 조생양파 특판행사 기념식에는 정부와 정치권을 대표하여 위성곤 국회의원,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 고영권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가 참석하였고, 전국의 농협을 대표하여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우성태 경제지주 대표이사, 변대근 상호금융사업지원본부장, 신영호 하나로유통 대표이사가 참여하였다. 또한 제주지역 생산농가를 대표하여 고영찬 제주고산농협조합장, 이창철 대정농협조합장, 차성준 한림농협조합장, 강승표 제주지역본부장, 현종철 제주농협조공법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