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위 국감,국민은행 진실 게임시작
상태바
정무위 국감,국민은행 진실 게임시작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10.16 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김중웅 KB국민은행 이사회 의장이 증언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10월15일 오후 일반증인 김영대 은행연합회 부회장,임영록 전 KB금융지주회장,김재열 KB금융지주CIO,김중웅 KB국민은행 이사회 의장,이건호 KB국민은행장,정병기 KB국민은행 감사,조근철 전 KB국민은행 IT본부장,김승유 전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참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좌측 이건호 KB국민은행장,우측 임영록 전 KB금융지주회장 증언하고 있다.

참고인으로 원효성 (주)BC카드 부사장,함정식 여신금융협회 상무가 출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손병두 금융서비스국장이 증언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기관 증인은 신제윤 위원장,정찬우 부위원장,정지원 상임위원,김학균 상임위원, 서태종 중선위 상임위원,고승범 사무처장,금융정보분석원장,정완규 기획조정관,김용범 금융정책국장,이명호 구조개선 정책관,손병두 금융서비스국장,도규상 중소서민 금융정책관,이현철 자본시장국장,김근익 금융소비자보호기획단장,서재홍 국제협력관,등이 참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신제윤 금융위원회 위원장

김중웅 국민은행 이사회 의장은" 2014.4 이건호 행장의 행위를 보고 놀랐다.4.24 이사회에서 유닉스 시스템 전산장비결의를 할 예정이었는데 IBM코리아 대표가 이건호 행장에게 메일을 보낸것을 받고  본부 경영협의에 결정을 믿을수 없으니 감사가 배임의 혐의가 있다."고 하였다.

신제윤 위원장은 "이사회 의장을 면담하고 신속한 결단을 요청하였다"고 하였다.

김종웅 의장은 "5,9 상임감사가 특별감사를하고 5.16.전환리스크가 삭제되고 안건 논의가 있었다."고 하였다.

이건호 행장은 "행장이 이사회에 보고를 하려는 내용을 막을 규정은 없다."고 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권대영 과장이 증언하고 있다.
정우택 국회정무위원장은 "원칙없는 갈지자 행보를 한 금융감독당국에 문제점이 있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