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창업지원단, 창업 캠프 통해 지식재산권 11건 출원
상태바
세명대 창업지원단, 창업 캠프 통해 지식재산권 11건 출원
  • 권혁모 기자
  • 승인 2022.06.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명대)세명대 창업지원단, 창업 캠프 통해 지식재산권 11건 출원
(사진제공:세명대)세명대 창업지원단, 창업 캠프 통해 지식재산권 11건 출원

[제천=글로벌뉴스통신]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취‧창업지원처 창업지원단은 지난 6월 22일(수) ~ 23일(목)까지 창업 및 지식재산권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교원들을 대상으로‘지식재산권 출원 창업캠프’를 블렌디드 형식(온․오프라인 혼용 교육)으로 개최했다.

이번 창업 캠프에는 현직 변리사를 초빙해 학생들이 창업 프로세스와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기획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통해 직접 11건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명대는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창업해봄 창업 특강, 사제동행 새싹창업캠프, 팝업스토어(시제품제작)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출원한 지식재산권으로는 스마트 반려동물 배변판 등 총 11건이 있다.

지식재산권 출원 창업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 어렵게 어겨졌던 지식재산권 출원을 이번 창업캠프를 통해 실제 지식재산권을 출원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완건 세명대 취·창업지원처 처장은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이번 지식재산권 출원 캠프를 통해 지식새산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창업에 대한 자심감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캠프가 취·창업커뮤니티 활동, 제천시 청년 창업발굴 프로젝트,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과 연계돼 지속적으로 운영 가능한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