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정책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중소벤처기업부 명예공무원’
상태바
중소기업 정책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중소벤처기업부 명예공무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7.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 정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 정책의 전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중기부 명예공무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중기부 명예공무원’은 중소기업 정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8월 4주간 주 1회씩 중기부를 방문해 직접 업무를 경험하고 과제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입법시스템 경험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명예보좌관이 되어 직접 법안을 만드는 등 입법 절차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직선거법, 의료기기법 일부개정법률안 발의하는 이영 장관이 국회의원 시절 ‘올리브영 명예보좌관’을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제안한 것이다.

중기부 명예공무원의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주 차에는 현직 공무원으로부터 정부 기관의 역할과 중기부 부서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갖고,2주 차에는 중기부 내 창업‧소상공인 등 부서에 배치돼 주요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정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3주 차에는 중기부 정책 집행기관에 방문해 창업 상담을 받아보고, 전통시장을 방문해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정책이 실제 어떻게 집행되는지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특히, 마지막 주에는 3주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을 직접 제안하는 자리를 갖게 되며, 이후 명예공무원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중기부 명예공무원’으로 임명된다.

이하녕 중기부 혁신행정담당관은 “중기부 명예공무원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년들이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한다”며,아울러, “이번 프로그램이 여러 방면에서 청년들과의 소통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선발절차 및 세부일정 문의는 류지혜 사무관(☎044-204-7344)이며,자세한 공고내용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활동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이메일(yujin8511@korea.kr)로 신청(7.4~7.18)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