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시정 알리는 영상이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 쏙
상태바
안양시 시정 알리는 영상이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 쏙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19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시정 알리는 영상이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 쏙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시정 알리는 영상이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 쏙

[안양=글로벌뉴스통신]최대호 안양시장이 19일(화) 시청사 접견실에서 평촌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이하 더샵아파트) 이영열 입주자대표회 회장과 단지 내 승강기 미디어보드 시스템 공동운영에 따른 협약을 체결했다.

미디어보드 시스템이란 정보통신망을 이용, 평면형태의 디스플레이 화면에 영상과 정보를 표출하는 센터장비, 미디어보드, 콘텐츠 등 일체를 말하며 여기서 미디어보드는 영상이나 정보를 전송받아 화면에 표시하는 단말기다.

이날 협약으로 더샵아파트 공동승강기 미디어보드 시스템에 안양시의 다양한 소식이 영상형태로 실시간 제공될 예정이다.

시와 아파트 관련 영상이 50:50 비율로 표출, 상업적 광고는 배제, 아파트 측은 시스템 설치와 함께 운영에 필요한 환경을 제공하고 유지보수를 맡는다.

시는 시스템 설치에 따른 보조금을 지원, 시정을 알리는 새로운 콘텐츠를 2주마다 제공, 더삽아파트 승강기 내 미디어보드는 8월중 설치, 9월부터 가동될 예정이다.

아파트단지 승강기 내 미디어보드를 통해 시정을 홍보하고 공동주택 공지사항을 입주민들에게 신속히 알리는데 안양시와 더샵아파트가 손을 잡은 것이다.

최대호 시장은 “아파트 주민들의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신뢰감을 쌓는 매개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