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과 간담회 진행
상태바
신계용 과천시장 ,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과 간담회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27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신계용 과천시장 ,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과 간담회 진행
(사진제공:과천시)신계용 과천시장 ,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과 간담회 진행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가 27일(수)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하계 행정체험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대학생들과 시정 운영 및 시의 청년정책 관련 간담회를 진행했다.

시는 매년 대학생의 행정 체험과 사회경험 기회 제공을 위해 하계·동계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정체험에는 총 58명의 대학생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이달 29일까지 한달간 시청과 산하기관 등 8개 기관 22개 부서에 배치돼 근무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대학생들이 행정기관에서의 근무를 통해 느낀 점과 시의 청년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들은 "과천시에서 청년만을 위한 공간을 따로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라면서도 "현재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좋은 점이 많은 것 같은데, 생각보다 또래 친구들 사이에서는 잘 알려져있지 않은 것 같아 아쉽다. 앞으로 과천시에서 추진하는 청년 관련 정책에 관심을 갖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과천시에서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청년복합공간인 '청년공간 비행지구'를 투어하고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공유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에 시에서 마련한 행정체험 아르바이트가 참여 대학생들이 소중한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 여러분께서 모아주신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과천시 청년 정책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