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022년 남구시민대학원 개강
상태바
부산, 2022년 남구시민대학원 개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구) 2022년 남구시민대학원 개강
(사진제공:남구) 2022년 남구시민대학원 개강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지난 13일(화) 경성대학교(문화관 1층 누리소강당)에서 지역주민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남구시민대학원을 개강하였다.

개강 강의는 인류가 직면한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문제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을 초청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이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쓰레기 문제 현황 및 쓰레기 처리 전 과정을 이해하고, 품목별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한 수강생은 “주부로서 분리배출을 잘 실천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강의를 들으니 일부 잘못 배출하고 있다는 걸 알았다. 오늘 강의에서 배운대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며 수강 소감을 밝혔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지역대학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로 인문, 경제, 예술,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과정을 준비할 수 있었다. 수강생 여러분께서는 평생학습의 주인공으로써 마음껏 즐기시기 바라며, 또한 강의 장소를 마련해 주신 경성대학교 이종근 총장님과 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 분들께 특히 감사드린다.” 라며 개강 축하 인사말씀을 전하였다.

한편 2022년 남구시민대학원은 9월 13일에 개강하여 11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12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내 4개 대학교(경성대학교, 동명대학교, 부경대학교, 부산예술대학교)와 함께 지역주민의 품격 높은 평생학습 실현을 위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