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전가격 정책 변화에 따른 적극적 대비 필요
상태바
글로벌 이전가격 정책 변화에 따른 적극적 대비 필요
  • 양지영 기자
  • 승인 2014.11.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전국경제인연합회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8일(화) 오전 9시 법무법인 (유)화우, TPA Global과 공동으로 여의도 콘라드호텔 파크볼룸에서 ‘글로벌 이전가격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다국적기업 세무 담당자와 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OECD BEPS의 내용을 브리핑한 박윤준 前국세청 차장은“BEPS 프로젝트는   다국적 기업들이 국가간 상이한 조세체계를 활용하여 무과세 또는 과소과세  혜택을 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젝트”라고 소개하고,“조약, 국제적 과세기준, 국내법의 개정과 보완을 종합적으로 추진하며, 신속한 국제적 합의와 실행을 위해 기존 조약 모두의 일시 개정을 위한 다자간 협약 체결(one shot all kill)을 추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BEPS가 국내 세법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하여, 강윤진 기획재정부 국세조세제도과장은 “완료 혹은 완료 예정인 BEPS 액션플랜이 국내에서 효과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국제조세조정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관련, 전경련 엄치성 국제본부장은 “세계 각국이 자국 세수 확보에 적극적인 가운데, BEPS 프로젝트에 따라 다국적 기업들의 조세부담이 전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히고,“우리 다국적 기업들이 BEPS의 논의동향과  국내 세법 변화를 예의 주시하고, 글로벌 사업의 거래구조와 가격정책을 점검하여 대비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해외 이전가격 과세 사례 등 기업의 새로운 Best Practice 전략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