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모두 함께 마음 줍깅’ 생명사랑 캠페인 진행
상태바
의왕시, ‘모두 함께 마음 줍깅’ 생명사랑 캠페인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2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모두 함께 마음 줍깅’ 생명사랑 캠페인 진행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모두 함께 마음 줍깅’ 생명사랑 캠페인 진행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기 위해 ‘모두 함께 마음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줍깅(줍다+조깅)’이란 걷거나 뛰면서 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지난 25일 의왕백운호수축제에서 캠페인을 진행해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홍보했다.

현재 대한민국 청소년 자살률은 10만 명당 6.5명(2021, 통계청)으로 청소년 자살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어 의왕시에서는 청소년의 자살예방 안전망을 조성하기위한 지역사회의 공감대 형성을 중요한 목표로 정하고 있다.

이에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자살률을 반으로 줄이기 위한 노력을 의미로 ‘자살예방’문구를 각인한 단체복을 입고 백운호수 산책길을 코스(3.0km)를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센터 관계자는 “자살예방의 달을 맞아 진행한 이번활동이 시민들에게 인간과 환경 모두의 생명 존엄성을 인식하고 그 필요성을 전달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의왕시보건소 별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