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인재양성재단, 사랑의 장학금 '8억여원 전달'
상태바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사랑의 장학금 '8억여원 전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9.2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인재양성재단, 사랑의 장학금 '8억여원 전달'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인재양성재단, 사랑의 장학금 '8억여원 전달'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와 (재)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 지역의 초·중·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면 회의를 통해 '2022년 장학금 8억7000여만원'을 전달했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24일(토) 시흥시 ABC 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350여 명의 시민과 장학생 588명 중 190명이 장학생과 학부무, 재단과 시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은 꿈트리 장학생 최윤서, 양지윤 양의 가야금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장학 전형별 대표자 23명에게 재단 이사장의 증서 수여식에 이어, 전체 장학생들을 무대에서 영상으로 만나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또 특별 순서로 꿈트리장학생 김연서 양이 직접 준비한 '오늘도 꿈을 위해 한걸음' 영상을 시청하며, 플루트 연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 온 시간을 공유하기도 했다.

김연서 양은 “시흥시 인재양성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오늘 모인 장학생 여러분들과 함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말했다.

한편, 시흥시 인재양성재단은 지난 2004년부터 지역민들이 뜻을 모아 지역에 어려운 학생들의 배움을 돕는 데 꾸준히 지원 범위와 규모를 확대해왔다.

2022년 현재 46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총 63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재)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장학사업뿐 아니라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인재양성연구회를 운영해 시흥시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임병택 이사장은 “장학생들의 학업 정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장학금 전달을 위해 꾸준히 기부에 동참하는 시민들과 지역 기업들에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