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 기후변화 UCC 온라인 평가 ‘스타트’
상태바
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 기후변화 UCC 온라인 평가 ‘스타트’
  • 백희영 기자
  • 승인 2022.10.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글로벌뉴스통신]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2022 고교 기후변화 UCC 콘테스트’ 일반인 온라인 평가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는 앞서 지난달 30일까지 환경분야 특성화 고교생 등을 대상으로 공모 접수를 받았다.

신청 주제는 정책‧기술‧시민참여 3개 분야였으며, 1분 이내 캠페인 광고, 콘트 형식의 작품을 제작해 신청하면 됐다.

그 결과, 기술분야 2개 팀, 정책분야 2개 팀, 시민참여 5개 팀 등 총 9개 팀이 참여했다.

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는 공모신청 작품을 대상으로 일반인(온라인) 선호도 평가와 전문가 평가를 종합해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장 오는 31일까지 일반인 평가가 진행된다. 평가는 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뤄지며, 좋아요와 조회수를 합산해 점수를 종합한다.

최종 선정결과는 내달 18일 충남도립대 환경보건학과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시상은 내달 30일 대학 본관에서 실시한다.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각각 선정해 30∼100만 원 상금을 수여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회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에 관한 정보는 충남도립대학교 환경보건학과 게시판 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 수 있으며, 학과사무실(전화 041-635-6742, 이메일 islandyou@cnsu.ac.kr)을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백경렬 환경보건학과장은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미래 환경인재인이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기를 기대한다”며 “재미있고, 유익한 공모가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 되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