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나에게 기부란 희망의 씨앗"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나에게 기부란 희망의 씨앗"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2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안양시)최대호 안양시장“나에게 기부란 희망의 씨앗
(사진제공: 안양시)최대호 안양시장“나에게 기부란 희망의 씨앗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가 다음달 3일 열리는 ‘나눔 한 걸음, 희망 두 걸음’ 제9회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을 앞두고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의 날 홍보 핫스팟 포토존’운영 및 ‘일상 속 기부 챌린지’를 28일까지 전개한다.

24일(월) 안양시에 따르면,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21일 안양시청에 마련된 ‘기부의 날 홍보 핫스팟 포토존’에서 ‘나에게 기부란 희망의 씨앗이다’라는 기부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이어 “우리 주변에는 이웃을 살피고 나눔과 기부를 실천하는 시민들이 항상 계시다”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더 많은 시민들이 나눔과 기부를 실천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최병일 안양시의회 의장과 임병우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공동위원장 등이 핫스팟 포토존에서 기부 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앞서 시는 18일부터 기부를 친숙하고 즐거운 활동으로 느끼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기부의 날 홍보 핫스팟’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다.

안양시청을 비롯 만안·동안구청, 삼덕공원, 안양역 기부계단, 범계역 광장 등 총 18곳에 포토존이 마련됐다.

또 기부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함께 나누는 일명 ‘일상 속 기부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자신만의 기부 정의 또는 의미를 적어보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게시해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고 확산하는 이벤트다.

한편 시는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다음달 3일 삼덕공원에서 ‘나눔 한 걸음, 희망 두 걸음’ 제9회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삼덕공원은 고 전재준 삼덕펄프회장이 삼덕제지 공장 부지를 안양시민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기부해 조성된 공원으로 기부의 의미를 한층 더하며 뜻깊은 기념식이 열릴 예정이다.

기념식은 기부 유공자 표창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부사례 공모전 시상, 희망나눔 경매,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하며 안양시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한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현장모금 및 유튜브를 활용 온라인 모금도 동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