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시민 의회교실’ 개최
상태바
부산시의회, ‘시민 의회교실’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0.24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의회 본회의장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의회 본회의장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의장 안성민)는 26일(수) 시의회 대회의실과 본회의장에서 제9대 부산시의회 개원 100일 기념 「시민 의회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 의회교실」은 시민에게 다소 멀게 느껴지는 지방의회에 대한 관심과 인식 고취를 위해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시민 의회교실 행사는 의정 홍보 동영상 상영, 시설 견학, 의정 활동체험, 기념행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민 의회교실은 제9대 부산광역시의회 개원 100일을 기념하여 기존의 회의 방청과 특강 중심에서 시민 참가자들이 본회의장 발언대에 직접 나와 평소 관심 분야에 관하여 발언과 질의를 해보는 의정 체험 활동 중심으로 개편한 점이 특색이다.

부산광역시의회 안성민 의장은“시민생활과 밀접한 지방의회의 역할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이해해보는 시민 의회교실이 되길 기대하며, 시민이 바라는 부산의 모습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의정활동의 끈을 놓치지 않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지난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열린 초등학교 의회교실은 76명이 참여하여 2분자유발언, 본회의장 체험, 깜짝퀴즈 등 의회 현장체험학습 중심으로 운영되었으며,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열린 청소년의회교실은 중학생 91명, 고등학생 25명이 참여하여 모의의회, 홍보관·본회의장 견학 등 체험학습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