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대회 성료
상태바
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대회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25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대회 성료
(사진제공:의왕시)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대회 성료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2일(토) 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8번째로 진행된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의왕시 청소년 행복 싹쓰리!’라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청소년 시선에서 바라보는 정책제안을 통해 의왕시 청소년의 행복을 찾는 자리가 펼쳐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예선전을 거쳐 합격한 6팀에 대해 진행한 특강과 팀별 컨설팅, 3회에 걸친 멘토링 교육 등 본선에서 보다 명확한 정책 전달을 위해 준비한 6개월간의 성과가 발표됐다.

이날 정책제안대회는 ▲‘키.보.드팀’의 세대가 함께 보고 듣는 디지털 게시판 설치 ▲‘S.N.S.T팀’의 청소년을 위한 이동형 문화의 집 운영 ▲‘그린나래팀’의 태양광 펀쿨핫 버스 정류장 ▲‘담비팀’의 의왕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그린마일리지 ▲‘꿈참시팀’의 학교 밖 청소년 교육/문화 지원 ▲‘나비물팀’의 흡연감지신호등 설치 총 6개팀의 정책제안발표가 진행됐다.

심사는 의왕시, 의왕시의회,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경기대학교 청소년학과의 총 4명 심사위원이 정책제안의 실현가능성, 논리성, 발표력 등을 토대로 최종심사를 진행했으며, 청소년이 제안하는 무대인만큼 청소년 심사를 반영하기 위해 청중평가단을 모집해 심사에 직접참여하고 의견을 보탰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중평가단의 심사를 위해 리모콘 전자시스템을 도입해 청중평가단이 현장에서 리모콘으로 점수를 매겨 결과가 발표되는 최신식 시스템을 운영해 제안대회의 재미와 정확성을 끌어올렸다.

최종 심사결과 ‘청소년 유해 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 마일리지 시스템’을 제안한 ‘담비팀’이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의 큰 호평을 받으며 대상(의왕시장상)을 수상했고, 이어 최우수상은 ‘꿈참시팀’과 ‘키.보.드팀’이 차지했다.

대회에 참가한 이은율(백운중1) 학생은 “이번 정책제안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내가 사는 곳 주변에서 발견되는 문제점들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활동소감을 밝혔다.

한편 채택된 6가지 제안은 의왕시에 전달해 관계부서와 협의를 통해 의왕시책에 적극 반영하게 되며, 차후 참가팀과 의왕시 관계자의 피드백 회의를 진행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