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이 큰 행복이 될 수 있습니다”
상태바
“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이 큰 행복이 될 수 있습니다”
  • 양지영 기자
  • 승인 2014.11.2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한국노동조합총연맹)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노총 (재)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은 11월 24일(월)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와 공동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나눔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추위에 떨며 힘겹게 살아가는 성남시 거주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결손가정에 도움의 손길을 전하며, 지역주민들과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장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노총 (재)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결손가정 등 총 36가구에 연탄 7,200장과 성남지역지부에서 후원한 김장김치 31Kg을 직접 전달했다.

김동만 한국노총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 이사장은 “우리 주위에 혼자 사는 노인들의 수도 늘어나고 있고, 노동능력이 없거나 일자리가 없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들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면서 “이러한 소외계층들을 위한 연탄나눔행사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의미 있고 뜻 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연탄을 전달 받은 기초생활수급자인 최인순(89세)씨는 “외롭고 쓸쓸한 겨울이지만 한국노총 덕분에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한국노총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은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나눔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어려운 환경의 소외계층에게는 가까이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후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