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울진군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상태바
제5기 울진군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2.10.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울진군) 제5기 울진군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진군) 제5기 울진군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울진=글로벌뉴스통신]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의 주관으로 지난 10월 27일(목) 울진연호문화센터에서 울진군 지역·직장민방위대장 등 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재난안전교육원과 울진군은 협력을 통해 민방위대장 전문교육을 개최하게 되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전쟁이나 재난과 같은 비상사태 발생 시 민방위대장들이 해야 할 임무와 역할에 대해 명확하게 숙지함으로써 어떤 상황에서도 본연의 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4기까지의 교육에서는‘대면교육을 통해 민방위대장과 강사들간에 상호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는 호응이 있었고,‘찾아가는 교육이 민방위대장의 사명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확대가 필요하다’는 의 건의 사항도 있었다.

 또한, 지난 3월 산불로 경북, 강원에 피해가 발생했을 때, 지역 민방위대장과 대원들이 피해시설 응급 복구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솔선수범하였다.

 김재흠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은“비상·재난 상황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민방위대장들의 신속한 상황판단 능력과 지휘·조정 역량이 중요한 만큼 실질적인 전문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