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왁, IP사업 확장…와키 캐릭터로 제페토 월드 출시
상태바
코오롱FnC 왁, IP사업 확장…와키 캐릭터로 제페토 월드 출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0.28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코오롱FnC)코오롱FnC 왁, IP사업 확장…와키 캐릭터로 제페토 월드 출시
(사진제공:코오롱FnC)코오롱FnC 왁, IP사업 확장…와키 캐릭터로 제페토 월드 출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와키' 캐릭터를 활용한 제페토 월드 2종을 출시한다고 28일(금) 밝혔다.

왁이 입점하는 제페토는 네이버제트(Z)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로 글로벌 3억명의 유저를 보유한 국내 대표 메타버스(가상현실) 플랫폼이다. 

왁의 제페토 입점은 메타버스 유저들이 즐겨 이용하는 월드를 통해 디지털 상에서 브랜드 경험 제공 및 MZ고객 중심의 팬덤 커뮤니티 구축해 인지도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왁은 '기필코 승리한다'는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하여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장난기 많은 악동 캐릭터 와키를 보유하고 있다. 

제페토 상에서는 와키를 필두로 아이린, 스코티, 스매시 등 3종을 추가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내에서 사용 가능한 왁 패션 아이템 200여종을 출시해 추후에는 왁 시즌 신상품도 제페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와키 크래시는 와키를 활용해 화면을 드래그하고 드롭하며 상대를 스테이지 밖으로 몰아내는 캐주얼 게임 형태로 구성된 월드이다. 와키 미니골프는 와키 캐릭터 중심의 9홀 골프 게임 형태의 월드이다. 

김윤경 슈퍼트레인 대표는 "브랜드 론칭부터 와키의 테마 스토리를 활용해 온,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IP 비즈니스를 전개해왔다"며 "제페토 월드 입점은 단순히 캐릭터를 활용한 경험 제공이 아닌 메타버스 월드에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유입을 확대시키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한편 왁의 제페토 월드 론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왁 홈페이지, 더카트골프 홈페이지, 왁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