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예결소위 위원 6명 선정
상태바
국민의힘 예결소위 위원 6명 선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10.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이용호 의원, 국민의힘 예결소위 위원 선정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이용호 의원, 국민의힘 예결소위 위원 선정

[국회=글로벌뉴스통신]이용호 의원(국민의힘, 전북 남원·임실·순창)은 30일(일), 내년도 639조원 규모의 국가 예산을 심의·의결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 위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예결소위는 각 상임위원회가 의결한 정부 예산안 세부 사업의 증액·감액 규모를 최종 심사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예결소위는 교섭단체 의원 15명으로 구성됐고, 국민의힘 몫은 6명이다.

이용호 의원은 지난 11일, 행안부 특교세 88억원을 확보해 이 의원이 지금까지 확보한 특교세 중 최대규모를 갱신하며 지역 예산확보에 힘써왔다.

이 의원은 “전 세계적 복합경제위기 상황에서 호남 유일의 여당 예결소위 위원에 선정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민생 회복의 마중물이 되는 내년도 정부 예산안을 꼼꼼히 살펴 국가 재정 건전성과 약자를 지키는 예산 심사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의원은 “정부의 신속한 국정과제 추진과 지역구 예산확보를 넘어 전북 동부권 예산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위 위원은 이철규(강원 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 ,이용호(전북 남원시임실군순창군),정점식(경남 통영시고성군),장동혁(충남 보령시서천군),정희용(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배현진(서울 송파구을)의원이다.

국민의힘은 선수와 지역을 고려하면서, 집권 여당으로서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뒷받침하고 복합 경제위기 상황에서 민생 회복의 마중물이 될 내년 정부 예산안 심사인 만큼 예산 분석 및 심사의 전문성을 주요 기준으로 소위 위원을 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