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학술지 '한국커피문화연구'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선정
상태바
커피전문학술지 '한국커피문화연구'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선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11.03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사)한국커피협회(회장 김명섭)는 K-Coffee를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대한민국 커피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커피에 관한 이론지식을 정립하고 체계화하여 커피교육에 관한 표준화된 교육과정을 만들어가고 있다.  

커피문화산업에 관한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2009년 「커피 리뷰」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커피전문학 술지 「한국커피문화연구」을 연2회 발간해오고 있다.  학술논문의 질(Quality)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상반기 한국연구재단에 등재후보학술지를 신청하였고,  그 결과 2022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를 거쳐 등 재후보 학술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 학술지로의 선정은 대한민국 커피문화산업 분야 전반에서 학술적 전문성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커피문화산업에 관한 가치 있는 논문투고가 이루어지고 탄탄한 이론적 배경의 기틀이 마련되었다는 평가할 수 있다.

한국커피협회는  대한민국    커피문화산업    발전을    촉진시키고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뒷받침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련 전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한국커피협회는 11월 20일까지 2022년 하반기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논문 투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kca-coffee.org의 [협회사업>한국커피문화연구(학회지)]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 다.  

투고논문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2월호 「한국커피문화연구」에 게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