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외교역량강화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상태바
새누리당, 외교역량강화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 윤일권 기자
  • 승인 2013.04.01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우여 대표최고위원은 오늘 오전10시30분에 국회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외교역량강화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거행 하였다.

특위구성은 다음과 같다.

위 원 장 : 유기준
부위원장 : 윤상현, 김종훈
위 원 : 권성동, 김성태, 김세연, 신성범, 이학재, 조원진, 강석훈, 길정우, 김현숙, 민현주, 심윤조, 이종훈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윤일권 기자)새누리당 대표 최고위원 회의. 좌로부터 서병수 사무총장, 황우려 대표 최고위원, 유기준 위원장,김성태 의원

 황우여 대표최고위원은 "우리당이 외교역량을 강화하려고 계획 중에 있다. 특히 내각제 국가나 동부권, 그리고 중국과 동남아 국가와 같이 정당이 국가 정책 결정에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는 나라들이 많다. 당의 외교역량을 강화해서 국익에 도움이 되는 당 대 당 교섭력을 증진시켜야 한다." 고 말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윤일권 기자)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최고위원은 오늘 오전10시30분에 국회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외교역량강화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을 거행 하였다.
 한편 유기준 위원장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오늘에서야 임명장을 수여하고,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 위원님들이 지역구도 맡고, 당직도 맡다보니 굉장히 바쁘실 텐데 감사드린다. 외교라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서희 장군이 거란족과 담판지어 우리 땅을 확보한 것과 19세기에 메테르니가 오스트리아의 외교를 맡아 유럽에서 오스트리아 영향을 강화시킨 것을 보더라도 외교역량이 굉장히 중요하다. 현재 우리나라의 위치가 북한이 군사강국으로 치달으면서 한반도를 둘러싼 여러 나라들과의 외교관계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상황이다. 우리 국민들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실질적으로 교류를 통해 각자 맡은 지역의 외교를 강화하면서 친선도 강화하고, 우리의 외교력을 높이는 노력을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이자리에는 서병수 사무총장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