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축구 응원 아이템 인기
상태바
에이블리, 축구 응원 아이템 인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에이블리)에이블리, 축구 응원 아이템 인기
(사진제공:에이블리)에이블리, 축구 응원 아이템 인기

[서울=글로벌뉴스통신]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세계적인 축구 축제에서 12년 만에 16강 진출에 성공하며 일명 ‘중꺾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가 올해 최고의 명언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대표팀이 포르투갈전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태극기에 적어 화제가 된 문구가 '밈'(meme·온라인에서 유행하는 콘텐츠)으로 자리잡으며 경기 일정 종료 후에도 축구에 대한 관심이 좀처럼 식지 않는 모습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 기간 내 소비자 앱 이용 현황 분석 결과, 축구 응원 관련 상품 인기가 급증했다고 8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처음 열리는 세계 최대 축구 행사를 맞아 전국 곳곳에서 거리 응원이 개최되며 패션부터 소품까지 다양한 축구용품 및 응원 아이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2000년대에 태어난 일명 ‘Z세대’의 경우, 성인이 되어 맞는 첫 세계적 스포츠 축제인 만큼 2002년 부모 세대가 겪은 축구 신화를 기대하며 더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대표팀 경기가 펼쳐진 지난 2주간(11월 23일~12월 6일) 에이블리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직전 2주(11월 9~22일) 대비 ‘축구’ 키워드는 815% 증가했으며, ‘붉은악마’(380%) 검색량도 크게 늘었다.

경기를 거듭해갈수록 광화문 광장, 영화관, 대학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응원전이 펼쳐지며 응원 복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응원룩’은 3배가량 검색량이 늘었으며, ‘축구화’(120%), ‘축구복’(90%) 등 유니폼도 많이 검색됐다.

과거 ‘Be the Reds’가 새겨진 붉은악마 티셔츠를 맞춰 입던 것과 달리, 올해는 레드 컬러 상품으로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응원룩을 연출하는 이들이 늘며 관련 상품 판매량도 증가했다. ‘레드’ 검색량은 55% 증가했으며, ‘빨강’ 키워드도 45% 늘었다.

응원전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인 ‘응원도구’ 키워드는 150% 많이 검색됐으며, ‘태극기’(155%), ‘풍선’(105%), ‘축구공’(80%) 등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야외 응원 열기가 지속되며 ‘핫팩’(135%), ‘장갑’(340%) 등 방한 아이템을 비롯 ‘보조배터리’, ‘방석’ 등 응원 소품 수요도 늘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지상 최대 축구 축제에서 12년 만에 이뤄낸 16강 쾌거에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응원 열기가 에이블리 데이터를 통해서도 관찰됐다”라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를 통해 각종 페스티벌, 스포츠 행사 등을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 및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