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 '교육부 SW-AI 교육캠프' 사업 선정
상태바
한세대, '교육부 SW-AI 교육캠프' 사업 선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1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  소재 한세대학교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모한 ‘방학 중 SW-AI교육 캠프’ 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5억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 사업은 초·중·고 대상 SW-AI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기초적인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세대는 ‘으랏차차 ESG-HS(한세)’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고 SW-AI미래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총 사업비 15억의 예산을 통해 군포시 및 경기도 전역에서 캠프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앞서 한세대는 사업 선정 이전부터 군포시 및 경기도 전역에서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의 ‘AI 자율주행 코딩교육’,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생활과학교실’, 경기도교육청의 ‘꿈의 대학’ 등의 SW-AI 및 메이커교육을 운영했다.

교육부와 17개 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초·중·고 학생들이 SW-AI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기초적인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학교(교사), 대학, 민간 등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최대한 결집해 SW-AI교육 캠프를 추진해 미래 SW-AI 산업 역량을 이끌어갈 미래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김정일 한세대 총장 직무대행은 “이번을 계기로 군포시와 경기도 SW-AI 교육의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관심을 더욱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미 대학에서 발족한 ESG위원회의 탄소중립, 디지털전환(DX)과 융·복합적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