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관광공사군 고객만족도 1위‘최고 공기업 우뚝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관광공사군 고객만족도 1위‘최고 공기업 우뚝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12.2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글로벌뉴스통신]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하는 ‘2022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광역 관광공사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81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4월까지 공사의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진행되었으며, 평가항목은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총 5개 분야의 15개 항목이다.

공사는 이번 평가의 서비스 과정 중 대응성과 신속성, 사업의 지속성과 신뢰성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주된 키워드는 ‘직원의 친절함’, ‘일처리를 잘함’, ‘협조를 잘함’ ‘사업에 도움이 됨’ 등이 꼽혔다.   

그 밖에도 공사는 고객만족을 위해 전국 광역 관광공사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취득했뿐 아니라,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고객서비스 매뉴얼을 제작‧배부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CI.관광공사군 고객만족도 1위‘최고 공기업 우뚝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CI.

인천관광공사 고객홍보팀 홍정수 팀장은 “‘고객최우선’을 경영이념으로 직원들에게 고객만족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